2024/05/27 4

사이판 여행 (선상 별빛 투어)

바다를 지키고 있는 함선을 보고아침식사를 마치고 숙소 주변을 산책하며위령탑도 보면서거닐다가숙소로 돌아와점심식사 후손녀들과 물놀이를 하며오후 시간을 보냈다.   저녁식사는 바비큐를 먹으며원주민 민속 쇼 관람을 했고식사 후 차량으로 이동선상 별빛투어로 이어졌으나불행하게도 보름달이 환하게 밤하늘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갑작 스런 구름이 몰려들면서끝날 즈음에는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해외여행 2024.05.27

사이판여행 (정글투어)

아침에 창문을 통해바다 위의 3척 배가 보였고아침식사를 마치고서연이와 혜연이는 신나는 물놀이 시간이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집사람과 산타루데스성당, 타포차우산,원주민 농장 그리고 제프리스 비치를둘러보는 정글투어에 나섰다. 시가지를 벗어난 차량은산데루데스 성당을 방문했다.길가 야자수에는 코코넛과 망고 등열대과일 들이 주렁주렁 달려있었고도로에는 과일들이 떨어져 밟혔다.우리에게는 귀한 과일이사이판 사람에게는 버려지는 열매 일뿐이란다. 야외 성당으로 들어가주변을 둘러보고는타포차우산으로 이동하니하늘에 구름이 많아서둘러보는 풍광이 뿌옇다.정상에는 2차대전 당시격전 상황에 대한 사진들이전시되어있기에 둘러보고는산을 내려왔다.꾸불꾸불 올라왔던 산길을 내려가원주민 농장에 잠시 들려농장 주변을 둘러보고는가이드가 준비해..

해외여행 2024.05.27

사이판 여행 (새섬, 만세절벽)

인천공항을 떠난 비행기가4시간이 지나서 사이판 공항에 도착공항을 빠져나오니후덥지근한 더위가 몰려왔고가이드 안내로 차에 올라사이판 번화가를 통과  새섬에 도착맑고 깨끗한 태평양을 바라보며오랜만에 가족사진을 남겼다.새섬을 떠나 만세절벽으로 향했고가면서 푹 파인 산 중턱을 보며일본 민간인들이 바위 꼭대기에서 자살하는 것을 막으려고미군이 함포를 쏘아서 생긴 것이란가이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일본군 최후의 사령부 앞을 지나만세 절벽에 도착흘러간 역사의 아픔이 묻혀있는바다를 바라보았다.만세 절벽을 출발숙소로 가는 길에한국인 위령탑을 지나서시가지를 보며숙소에 도착고요한 필리핀해를 바라보면서휴식을 취했고저녁식사를 마치고바닷가로 나가해지는 바다를 바라보았다.

해외여행 2024.05.27